남이섬_북한강 상류의 하중도인 남이섬은 강원도 춘천시 방하리에 소재 한 섬이며, 서울에서 63km 떨어진 위치에 총면적은 14만평에 이르고 둘레는 6km이다. 원래는 홍수때에만 섬으로 고립되었으나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완전한 섬이 되었으며 최근에는 "겨울연가" 촬영지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배를 타고 들어가야하며 입장료가 있습니다. 남이섬내에 옛날추억을 되살리는곳과, 노젓는배도 타실 수 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_아침고요원예수목원은 원예학 전공교수(한상경, 삼육대학교)가 태어난 자연경관에 원예학적 미를 조화시켜 설계한 순수원예정원으로, 특색 있는 여러유형의 정원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도시 공해에 찌들린 시민들에게 쉼의 장소 뿐만이 아니라 명상의 장, 사귐의 장, 그리고 예술과 교육의 장으로도 적합한곳이다.


  용추계곡_용추폭포는 높이 5m 정도의 작은 폭포이지만 수량은 많은 편이다. 여기에 흐르는 물의 맑기가 구슬같이 흰 바위들과 어울려 뭍이 흐른다기 보다는 바위가 흐른다는 느낌을 준다. 이 기암괴석을 이름하여 와룡추라 하듯이 흡사 하늘에서 내려 온
용이 누워 있는 형상이다.지금도 가끔씩 용녀가 내려와 목욕을 한다고 믿어지고 있을 정도이니 그 신비스런 경관을 상상할수 있다


연인산_사랑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곳" 연인산, 연인산 서남쪽의 906봉은 우정봉, 전패고개는 우정고개, 동남쪽의 879봉은 장수봉으로 고쳤다. 또한 연인산에서 뻗은 각 능선에 우정, 연인, 장수,청풍 등의 이름을붙혔다. 연인산은 수도권에서 승용차로 2시간 이내 거리이면서 아름다운 비경과 명소들이 많은 산이다.


  강촌스키장_ 초.중.상급별로 다양한 슬로프를 완벽하게 조성하여 모든 스키어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기존의 스키장과는 달리 계곡형 구조로 되어 있어 안정적이며, 탁트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능선형 구조로 되어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짜릿한 활주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가평썰매장_산, 물, 공기가 맑은 청정 가평에 위치한 테마공원은 경춘국도를 가로질러 서울에서 1시간 남짓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테마공간, 청소년의 추억의 장소, 성인들의 낭만과 자연적 풍경이 가득한 공원으로 조성하여 찾는 이에게 즐거움과 자연학습, 동화속의 나라를 온 듯한 느낌을 줄 공원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이에 테마공원은 자연을 벗삼아 여러분에게 즐거운 장소로 기억하시게 될 것입니다


  연인산빙장_겨울에 오시면 빙벽타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공빙벽으로 용추계곡의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청평호반_가평군은 전체 면적의 84%이상이 산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여기서 발원하는 계곡과 하천이 많기로도 유명하다. 이들 중에는 유일한 국가하천인 북한강을 비롯하여 1개의 지방1급하천과 35개의 지방2급 준용하천등 모두 37개의 법정하천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은 모두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북한강수계의 하천들로서 총 연장은 316.85km에 달한다.